BISCIT은
브랜드의 비즈니스와 크리에이티브를
통합적으로 살펴보는 브랜드 미디어입니다.

지속 가능한 브랜드는 비즈니스와 크리에이티브를 연결할 때 생겨납니다.
그래서 BISCIT은 바로 이 과정에 주목합니다.
브랜드를 만드는 사람들의 수많은 고민과 질문, 망설임과 결단의 여정
속에 담긴 재미와 감동, 전략과 크리에이티브를 포착합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듣는 깊은 대화

우리의 이야기는 진지하지만, 심각하지 않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대화에 귀 기울이다 보면 어느새 깊이 빠져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게 바로 이야기의 힘이자, 브랜드의 힘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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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담당자라면 알아야 할 인스타그램 최신 업데이트📈  지금까지의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은 팔로워 수가 많은 계정, 다른 사람의 콘텐츠를 리포스팅 하는 계정의 손을 들어주었는데요. 지난 4월 말, 인스타그램이 콘텐츠 순위를 추천하는 알고리즘에 변화가 있을 거라는 발표를 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적은 팔로워를 보유한 채널에 더 많은 노출 기회가 제공되며, 재개시 된 콘텐츠 대신 원본 콘텐츠를 우선적으로 추천한다고 합니다. 나아가 다른 사람의 콘텐츠를 게시할 경우, 원본을 표시해 저작권을 보호한다고 하네요. 콘텐츠 수집 계정(다른 계정/창작자의 콘텐츠를 게시하는 계정)은 추천 대상에서 제외한다고 합니다.  팔로워 수에 관계없이 ‘독창적’인 콘텐츠를 더 많이 노출시키겠다는 발표는 인스타그램을 즐기는 요즘 세대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듯 보여요. 지난해 인스타그램이 발표한 Z세대의 특성을 보면, 이들 중 약 70%가 인스타그램을 킨 뒤 가장 먼저 스토리를 확인하는 것으로 드러났는데요.  이러한 행동은 하나의 밈이나 콘텐츠가 유행하면 탐색 탭이 비슷한 종류의 콘텐츠로 도배되는 현상에서 비롯되는 것으로 보여요. 점점 또렷해지는 각자의 개성, 취향과 달리 알고리즘의 추천은 뭉툭해진 것이죠. 인스타그램의 이번 발표는 이러한 점을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Unsplash  비스킷(@biscit.co.kr) 팔로우하고, 마케팅・브랜딩・크리에이티브 인사이트 받아보세요🍪
진짜 특이점이 왔다✨ 오픈 AI가 발표한 챗GPT-4o  스파이크 존즈 감독의 영화 <her>를 기억하시나요? AI기기와 사랑에 빠지는 내용을 담은 이 영화에서는 주인공이 AI기기와 대화를 하는 것은 물론, 바깥 풍경을 보여주며 산책을 하기도 하는데요. 머지않은 미래에는 이것이 실제로 일어날 것 같아요. 오픈 AI가 발표한 ‘GPT-4o’로요.  GPT-4o는 텍스트를 기반으로 했던 기존의 모델과 달리, 음성 및 시각을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화면 공유를 통해 수학 문제를 함께 푸는 것은 물론이고, 휴대전화에 내장된 카메라를 통해 세상을 볼 수 있죠. 오픈 AI는 새 모델을 발표하며 유튜브 채널에 여러 영상을 공개했는데, 그중에는 시각장애인의 눈이 되어주는 상황을 연출한 것도 있었어요.  이 밖에도 실시간으로 내가 한 말을 상대방의 언어로 변환시켜 전달하거나, 화면 공유 기능을 통해 수학 교습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상황에서 작동하는 저력을 보여줬는데요. 더욱 놀라웠던 건, 생일 축하나 긴장 상태 등 상황에 맞춰 감정 변화를 연출하고 이에 따라 목소리의 높낮이나 톤이 변화하는 등, 현실 세계를 파악하고 이에 맞는 섬세한 조정을 펼치는 것이었죠.  GPT-4o는 앞으로 몇 주에 걸쳐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무료 버전 이용자도 사용할 수 있지만, 유료 이용자에게는 더 많은 질문 권한이 주어진다고 하네요. 눈에 띄는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AI의 세계, 앞으로 면밀히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 Open AI  비스킷(@biscit.co.kr) 팔로우하고, 마케팅・브랜딩・크리에이티브 인사이트 받아보세요🍪